아이폰이 곧 출시될 모양세다. 기존에 떡밥과는 다르게 구체적인 기사와 제보들이 줄을 잇고 있다. 과연 어떤 일들이 생기고 있는지 알아보자.

11월3일 - 아이폰 출시 11월 21일 올림픽 경기장에서 1000대 선착순 판매!
틱플 아이폰 사용자모임에 익명으로 누군가 글을 남겼다. 그 내용인즉 11월 21일 올림픽 경기장에서 1000대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이 낚시질을 하지 말라며 다그쳤으며 그저 해프닝으로 종료됐다.

11월5일 - SKT는 아이폰 TF해체 , KT는 21일 예정한 잠실에서의 런칭행사 28일로 연기
트위터발 소식에 의하면 SKT는 삼성측의 파격적인 제안으로 TF를 해체함으로써 아이폰 출시를 포기했고, KT에서는 21일 런칭행사를 하기로 했으나 28일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2일전 올림픽경기장 행사와는 주최장소가 다르긴 하나 기존에 소식도 어느정도의 신빙성이 있었음을 방증했다.

11월14일 - 아이폰 21일 출시! 3G 2만5000대 값 73만원
서명덕기자님에 따르면 아이폰이 21일 공식 출시될거라고 대리점을 통해 단독 취재를 했다고 한다. 이때 아이폰3G만 출시 예정이며 KT에서 선물량 2만5천대를 먼저 가져왔다고 하며 재고처리가 아닐까 하는 의구심도 든다고 한다.
틱플측에 들어온 제보 역시 대리점들(한곳이 아니라 여러곳)에서도 21일 아이폰3G가 출시된다고 하는 얘기를 듣고 있었으나 커뮤니티 이곳저곳의 반응들이나 KT공식트위터의 반응들을 보면 아직도 과연 그대로 출시할까? 라는 생각이 든다.

11월17일 - 아이폰곧출시
17일부터 수 많은 기사들이 아이폰이 출시한다는 얘기를 쏟아내기 시작했다. 네이버에서 아이폰 출시로만 검색해도 수 없이 나온다. 잠실에서 1000대 판매한다는 것도 기정사실화 되어 가고 있다. 그리고 아이폰3G와 아이폰3Gs가 28일 동시출시될거라고 언급하고 있다.

11월18일 - SKT의 대응
오늘은 SKT에서 2년이상가입된고객에게도 보조금을 주겠다는 내용을 밝표했으며, 아이폰 출시에 맞춰 스마트폰들의 가격을 더 내릴 수 있다는 얘기를 언급했다. 그 외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로 SKT의 아이폰대응에 대한 여러 정보들이 기사회 되기 시작했다.

아직 출시도 안한 아이폰때문에 이런데 아이폰이 출시된 뒤에는 더 큰 소동이 휩쓸고 지나갈지 모른다는 기대도 차츰 커져만 간다. 아무쪼록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이 국내에 잘 안착했으면 좋겠다.

Posted by 틱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