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 폰에는 어떤 OS가 탑재되어 있을까요?
국내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주로 윈도우모바일이 탑재되었으나, 앞으로는 심비안, 안드로이드, 리눅스, 아이폰 등 다양한 OS가 탑재될 전망이여서 미리 자신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이 포진된 OS를 선택해야 차후에 후회가 없을것이다. 아이폰게임을 하고 싶었는데 블랙베리를 구매하면 난감해진다.

2. 스마트폰은 인터넷이 무료가 아닙니다.
아이폰과 함께 Wi-Fi가 이슈화가 되면서 아이폰의 인터넷은 공짜예요 스마트폰은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할 수 있데요 라는 루머가 돌긴 하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 Wi-Fi 역시 Wi-Fi 존이 형성되지 않는 이상 기존 무선인터넷처럼 이동통신사를 거쳐서 인터넷을 해야할텐데 그것도 모르고 무료인줄 알고 막 썼다가 집한채를 통신사에 가져다 줘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Wi-Fi에 대해서 알아봐야 한다.

3. 스마트폰을 구입할때 기능 보다 더 중요한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쓰는가예요.
가끔 광고할때 여기선 뭐가뭐가 된다 라고 했는데 막상 구입하니까 다 돈주고 어플리케이션 다운받아야 하는거고 낚였다 라고 생각할 수 있을텐데, 스마트폰은 기존의 핸드폰처럼 탑재된 소프트웨어의 기능보다 하드웨어에 부가적인 기능이 더 중요하고, 그 보다 더 중요한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쓰는가이다. 그 이유를 들자면 아직 스마트폰이 잔고장이 많다 거기다가 어렵다 또 어플리케이션도 충분치 않다 그러다보니 이 도움을 받으려면 가장 많이 쓰고 가장 활성화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게 지금으로서는 현명하다.

4. 스마트폰은 계속 공부해야 합니다.
비싼만큼 제 값을 하도록 만드려면 계속 공부하고 이것저것 다뤄보고 해야 한다. 기존의 핸드폰처럼 문자 통화 위주로 쓰려면 값싼폰 쓰는게 더 낫다. 스마트폰의 진가는 내가 얼만큼 아는가에 따라 크게 좌우되기에 가볍게라도 공부를 하면서 다루는게 좋다.

Posted by 틱플